It's now or never
스포츠도 지식이다! 배우고 체험하는 '스포츠 런앤런' 스쿼시(4부) 본문
조선닷컴 스포츠 신규영상 서비스 오픈!
생활 스포츠의 노하우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
'1회' 스쿼시의 모든것 - 마지막회 4부 서비스, 리턴
스포츠도 이젠 배우고 체험하는 지식이다!
조선닷컴 스포츠 신규 영상 서비스 '스포츠 런앤런(Sports Run & Learn)'. 생활속의 스포츠를 통해 전문가의 시범과 함께 직접 노하우를 배우고 체험해보는 시간.
'뜨고있는 실내 스포츠' 스쿼시(Squash)의 모든것
스쿼시의 모든것! 마지막 시간 4부에는 서비스와 리턴에 대해 배워본다.
서비스(service)는 스쿼시의 첫 시작이자 공격의 출발점으로 방향과 자세에 상관없이 한 발은 서비스 박스 안에 위치해야 한다. 서비스 라인 윗부분을 맞추기 위해 공의 밑부분을 치고 타점은 드라이브보다 조금 더 높게 잡는다.
서비스의 종류에는 일반적인 포핸드 서브, 로브 서브, 오버헤드 서브, 백핸드 서브.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포핸드 서브는 일반적인 서비스로 어깨높이 정도에서 공을 맞춰서 백코너로 쳐준다. 로브 서브는 공을 높게 띄워서 천장 높이까지 치며 최대한 벽면에 붙여 백코너에 떨어뜨린다. 오버헤드 서브는 테니스의 서비스와 유사한 서브로 강한 힘으로 머리위에서 공을 친다. 파워풀한 플레이를 선호하는 사람이 즐겨 사용한다. 백핸드 서브는 정교하게 벽면에 붙여서 서비스로 상대방이 치기 힘들 정도로 벽면으로 붙인다.
서비스 리턴(Service Return)은 너무 구석에 붙어있으면 반응하기 쉽지않기 때문에 어떤 방향에도 잘 대응하기 위해 박스 모서리 부분에 위치한다.
서비스 리턴의 종류에는 스트레이트 리턴, 크로스 리턴, 보스트 리턴, 백월 리턴 크게 4가지로 나뉠 수 있다.
스트레이트 리턴은 가장 많이 쓰여지는 리턴으로 옆벽을 맞춰 백코너로 공을 보냄으로서 상대방을 코너에 몰 수 있다. 크로스 리턴은 서비스를 넣고 들어오는 상대방을 역동작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상대의 서비스를 치기 힘들때는 보스트 리턴이나 뒷벽을 활용하는 백월 리턴을 사용한다.
스포츠 런앤런은 매주 1회 화요일마다 총 4부에 걸쳐 연재되며 총 4주간 영상을 보고 중간에 나오는 깜짝 퀴즈를 통해 정답을 가장 많이 맞추신 10명을 추첨해 스쿼시 라켓, 신발, 가방을 선물로 증정한다.
-> 오픈 이벤트 참여하기
<1회 '스쿼시의 모든것' 진행순서>
1주차 10.13(화) - 소개, 기본동작 → 기사보기
2주차 10.20(화) - 기본샷1(발리, 보스트등) → 기사보기
3주차 10.27(화) - 기본샷2(드롭, 로브) → 기사보기
4주차 11.03(화) - 서비스 & 리턴 →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