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now or never

스포츠도 지식이다! 배우고 체험하는 '스포츠 런앤런' 스쿼시(2부) 본문

스쿼시/스쿼시 동영상

스포츠도 지식이다! 배우고 체험하는 '스포츠 런앤런' 스쿼시(2부)

INHO KIM 2009. 10. 21. 07:30

 

 

조선닷컴 스포츠 신규영상 서비스 오픈!
생활 스포츠의 노하우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
'1회' 스쿼시의 모든것 - 2부 샷1(발리, 보스트등)

스포츠도 이젠 배우고 체험하는 지식이다!

조선닷컴 스포츠 신규 영상 서비스 '스포츠 런앤런(Sports Run & Learn)'. 생활속의 스포츠를 통해 전문가의 시범과 함께 직접 노하우를 배우고 체험해보는 시간.

1회 스쿼시(Squash)의 모든것

지난주 1부 '스쿼시 소개 및 기본동작'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2부 기본샷'에 대해서 배워본다.

드라이브는 스쿼시 샷 기술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기술로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스트레이트 드라이브(straight drive)'는 포핸드에 있는 공을 오른쪽 구석으로 치는 것. '크로스 코트 드라이브(cross court drive)'는 포핸드에 있는 공을 반대편의 왼쪽 구석으로 치는 것. '발리 드라이브(volley drive)'는 상대방이 친 공을 바닥에 떨어지기 전에 치는 샷을 말한다.

그리고 스쿼시에서만 사용되는 기술인 보스트(boast)는 옆벽을 먼저 맞추고 반대쪽 코트로 공을 넘기는 기술로 상대방의 공을 정면으로 받아치기 힘들때 사용한다. 크게 스리월(three wall)과 투월(two wall) 2가지 기술로 나뉜다.

스쿼시 샷을 할 때의 기본 자세는 팔과 다리를 살짝 벌리고 무릎은 자연스럽게 굽혀주며 공을 칠때는 찍어 누르는 기분으로 스윙하는 게 포인트다.

스포츠 런앤런은 매주 1회 화요일마다 총 4부에 걸쳐 연재되며 총 4주간 영상을 보고 중간에 나오는 깜짝 퀴즈를 통해 정답을 가장 많이 맞추신 10명을 추첨해 스쿼시 라켓, 신발, 가방을 선물로 증정한다.
-> 오픈 이벤트 참여하기

<1회 '스쿼시의 모든것' 진행순서>
1주차 10.13(화) - 소개, 기본동작 → 기사보기
2주차 10.20(화) - 샷1(발리, 보스트등) → 기사보기
3주차 10.27(화) - 샷2(드롭, 로브)
4주차 11.03(화) - 서비스 & 리턴